녹용다리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포스트잇 조회 10회 작성일 2020-09-25 12:19:28 댓글 0

본문

면역력을 확 올려주는 녹용 집에서 쉽게 끓이는 법

녹용은 자체로 기운이 세고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몸이 찬사람이나 허약한 사람들에게 기운을 돋아주고
몸이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면연력이 높은 훌륭한 약재 입니다.
그 효능 또한 대단히 많지요.
재료가 비싸긴 하지만 필요하다면 직접 구해서 집에서 쉽게
끓여 먹을 수 있도록 영상을 준비 했습니다.

*준비재료
녹용 -75g(두냥)
당귀 -20g
건강 -20g
대추 20g
물 -3L

*녹용의 효능
1.허로로 몸이 찬 사람에게 몸을 따뜻하게 해줌
2.만성요통이나 관절통에 효과
3.이명에 효과
4.아랫배가 차서 생기는 새벽 설사에 효과
5.상처를 아물게 해줌
6.혈관을 건강하게 해준다
7.노화예방 및 개선
8.위궤양 개선
9.비염 개선 및
10.당뇨병 개선
11.두뇌세포 증진
12.상처를 아물게 해준다
13.약한 아이의 성장개선에 효과
14.만성피로 무기력증에 면역력 강화
김영선 : 아.. 비싼녹용 저렴아게 살 기회가 있어서 젤비싼 상대를 사놓고는 이래자래 시간보내다가 6년이 지났네요.ㅜㅜ
약성도 다 떨어졌을라나..
그래도 바리지는 못하겠고 이케 함 끓여막어봐야겠네요..
이형석387GF : 제가 찾던 영상인데 몇일전에 올리셧군요 녹용을 삼탕하면 녹용안에가 텅텅비고 바깥부분 비닐껍질같은 부분만 남는다고 누가 그러는데 저는 그렇게 안되고 그냥 흐물흐물 하거든요 따로 면포에 짜주지는 않는데 제가 덜 우려내고 있는걸까요
BrewTube백만술 : 오랜만에 영상올려주셨네요~~ ^^b 요즘 같아선 정말 뭐라도 좋은 녀석들 챙겨먹어야 할 것 같아요~ ㅎㅎ 깨비님 감기 조심요!
미친넘 : 어릴때 키가 안커서 한약같은거 많이 머것죠...그덕에 키가 작아요...하아....

귀한 녹용, 집에서 달여 먹는 법 [내 몸 사용 설명서] 86회 20160122

내몸사용설명서 86회 20160122 TV조선
비싸고 귀한 녹용을 집에서 달여 먹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자!
[내몸사용설명서_86회]
[Ch.19] 세상에 없는 TV 이제 시작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 http://tvchosun.com/culture/bodyinfo/main/main.html
은둔수행자 : 세계에서도 녹용 먹는 나라는 한국 밖엔 없다.. 녹뇽은 인간에게 매우 해롭기 때문이다..
그래서, 한약의 원조 중국과 일본과, 세계 여러 나라에서는, 녹용을 절대 먹지 않는 것이다..
녹용은 혈흔(피자국)이 있는데, 혈흔은 조직을 퇴화시켜서 무기로 만들려는 호르몬이다..
그래서 신경과 뇌(腦)가 퇴화되어, 한국에는 녹용을 먹고 바보가 되는 경우가 많다고 본다..
황석란 : 오크에 다달이면 안되나요
권병연 : 근대.저런쇠숫카으로해도되냐
Joy Kwon : 비디오상에 물양이 3L가 맞나요?

녹용 먹으면 살쪄요? 녹용에 대한 모든 것! - 페인랩이 말하는 통증이야기

안녕하세요 페인여러분 PAIN LAB입니다 :)

녹용, 들으면 무슨 생각이 드시나요?
오래 전부터 보약하면 녹용, 녹용하면 보약으로 이미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반대로 녹용을 보약보다도 치료한약으로 활용을 많이하는데요.
이유는 천천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실제로 임상을 해보면서 녹용은 워낙 드라마틱한 효과를 내기 때문에 말이 많습니다.

녹용에 대한 몇 가지 질문에 답해보겠습니다.
1. 먼저 녹용약 먹으면 살찐다?
이건 반은 맞고 반은 틀린 말입니다 한의학에서 몸이 허하다는건 비위기능이 약해서 영양흡수를 못한다는 봅니다 그래서 녹용과 같은 약재를 통해 비위기능을 살려서 컨디션 회복을 도와줍니다.
살찌는건 많이 드셔서 찌는 겁니다.


2. 간혹 녹용이 좋다는 걸 부정하면서 자동반사적으로 스테로이드 얘기를 꺼내는 분들이 계십니다.
흔히 말하는 남성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은 거의 없거나 미미합니다. 이게 팩트이고요 아니라는 분들은 카더라 말고 논문을 가져오시거나 성분검사 의뢰를 맡겨서 반박하시면 되겠습니다 .


3. 근종환자나 암환자가 녹용먹으면 암세포가 커진다는 오해가 있습니다.
탕전을 40~50도 이상에서만 해도 IGF-1 자체가 열에 파괴되는 것으로 알려져있어 단순히 녹용에 IGF-1이 암세포의 증식을 돕는다는 건 낭설이라는 거죠.근종환자에게도 마찬가지로 녹용이 Bcl2유전자의 발현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는 논문이 있습니다.


일단 원전에서 효능을 한번 볼까요?

장원양, 보기혈, 익정수, 강근골

이거 만병통치약 같은 느낌을 받는데요
그만큼 고농도의 순수 단백질 성분이 많기 때문에 양기를 보하고 정수를 채우면서 근골을 강하게 만든다는 뜻입니다.
종류는 어떻게 나눌수 있을까요

원용 깔깔이 뉴짜 약간 은어같지만 이렇게 부릅니다.
- 러시아산 (원용)
- 중국산 (매화록/원화록, 깔깔이)
- 뉴질랜드산 (적록, 뉴짜)
- 캐나다산(엘크) - 광록병으로 유통불가
- 국산 - 광록병 위험, 관리 감시가 안되고 있음

사실 국내산 녹용은 의약품으로 유통되지 않습니다.
홈쇼핑 보면 국내산을 강조하면서 ‘’국내산 녹용’‘ 이런걸로 건강기능식품을 홍보하기도 하는데 글쎄요. 국산 녹용은 GMP 인증을 받지 못했기 때문에 의료용 한약재로 유통되지 않고, 식약처의 GMP 인증을 받은 정식 녹용 한약재는 한의원 및 한방병원용 의약품으로 규정되어있습니다.


다음은 부위별로 구분해보겠습니다.
- 분골: 분골팁. 기름분골
- 상대
- 중대
- 하대

분골은 녹용의 끝판왕인데요 그중에서도 분골팁은 엄청 비쌉니다. 분골팁이 흔히 우리가 원하는 효과를 제일 함유하고 있는 부위입니다.

하대는 칼슘 함량만 매우 많습니다.
근데 건강기능 식품중에 녹용 부위 전부가 들어갔다는 설명을 하면서 팔게 되면 겉보기엔 되게 좋아보이잖아요. 실제로는 닭고기게 닭볏이나 발톱까지 모두 넣었다하면서 파는 거나 마찬가지아닐까요?

최근에 와서 녹용의 효능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당장 네이버 지식백과만 봐도 약리작용에 이렇게 나와있습니다. 참고 문헌도 여기에 잘 정리 되어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검색하셔서 보셔도 됩니다.

녹용의 특별하다고 생각하는 약리 효과를 보면

1. 부교감신경의 균형 조절입니다
정신신경긴장증 신경쇠약 및 감수성이 예민한 사람에 대해 그 신경 계통을 진정시키고 강장작용을 합니다. 정력 감퇴 무기력중에 대함 성기능
을 회복시키고 촉진시키죠.


2. 신경계. 근육계의 기능 개선. 이건 원래부터 많이들 알고있는 얘기입니다.

3. 내분비계의 기능을 항진시키는 효능입니다.
또 임상 적으로 심장혈관 및 심근에 특이한 작용을 해 심장 기능을 회복시킨다고 합니다.

4. 면역 증진 효과가 있습니다.
녹용의 에틸 알코올 분획은 세포내 칼슘 이온의 양을 증가시키고 일산화탄소의 생성을 억제시켜 대식세포의 탐식능을 향상시킨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근육의 피로를 풀어줍니다.

5. 다당류 성분이 위궤양 개선, 항염증성분으로 신장/뇌/간의 조직호흡을 증가시킴, 항암성분 암세포 억제 효과
종양이나 상처에 치유 촉진 등외 작용이 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1,2,3,5의 효과 및 항염증 작용 때문에 통증의 범위나 증상이 오래되어 심한 분들을 환자는 필수로 치료한약으로써 쓰고 있습니다.

증상이 뭐 전신 다아프고 침치료로 아무런 반응이 없는 분도 치료와 병행하면 신기하게 회복기능에 반응을 보입니다.

이렇게 영상을 보시면 와! 녹용관련 제품 당장 사먹어야지 하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저도 선물로 들어온 녹용 건강기능식품이 가격도 비싼 거라고 해서 마셨습니다. 맛도 달달하니 맛있고요. 마시다가 성분표를 봤더니 녹용 고형분 0.1%..... 분류를 보면 액상차입니다.

녹용은 고형분이라 2시간 정도 추출하면 1.6퍼센트의 고형분이 추출된다는 연구가 있는데 0.1퍼센트는 너무 적죠. 느낌만 낸 거라는 건데 일괄적으로 양산하는 공산품의 한계같습니다.
아무래도 싸고 괜찮은건 없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쇼핑몰에 판매하는 녹용 관련 제품들이 싸지도 않습니다.

공장에서 대량으로 제조하느냐

전문가가 환자개개인에 맞춰 조제하느냐의 차이로 보시면 됩니다.

한의 의료기관에서 처방 받는게 어떻게 보면 제일 합리적으로 복용하실 수 있는 방법이라고 봅니다.

지금까지 PAIN LAB이었습니다. :)

#녹용 #녹용효능 #분골
Younggeun Park : ㅋㅋ 팩트인자료도
첨부부탁드려요 ㅋㅋ
여름강아지 : 건강한사람이 녹용 먹어도 되나요?
김원상 : 고지혈증에 동맥경화있는데먹어두되나요?
Jun Dr : 녹용 먹으면 확실히 살찜..
Ge Lee : 저 손을 왜 가만 두지 못하고 영상 내내 휘젖지 뭐가 불안한가?
고정숙 : 선생님대장암1기수술하고 추척관찰중인데 녹용이 치명적이라면 먹지말라는건지 넘조아서치명적이라하는건지 정확하게말씀해주세요 녹용먹는나라는 세계에서 우리나라뿐이라는데 꼭대답해주세요
Fury Lee : 녹용에는 igf-1이 상당히 많이 함유 되어 있습니다. 성장호르몬에 따라 발현되는 호르몬으로

세포 재생과 회복 활력을 도모 합니다.

암환자에게 igf-1은 상당히 치명적인게 맞구요


다만 호르몬은 단백질 입니다. 위 의사선생님 말씀대로. 탕약으로 끓여 먹게 된다면

대부분 호르몬 즉 단백질은 변성되어 igf-1으로서 기능을 못하게 됩니다.
(단백질 변성은 40도 부터 시작 됩니다)


이게 양학적 관점입니다

만약 igf-1을 그대로 효과 보시려면 녹용을 탕약 개념으로 드시면 안되고 전문 연구소에서 추출하여야 합니다.

위 같은 방식으로 해외에서는 녹용과 우유에서 igf-1만 추출 합니다.
신미소 : 선생님 궁금한것이 있는데요. 예비고3 인 아들이 있는데 너무말르고 기운도 없고뻐도 시리고 밥먹고 나면설사는 아니지만 화장실을 갑니다. 그래서 녹용을 먹일까하고 생각중인데 만약 한의원가서 녹용을먹인다면 어느나라녹용이 좋은지 알고싶어요? 예상금액이라던가 팁좀알려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Minjeong Kim :
아수라닭발 : 지금제가등에담이걸리고목통증 두통어지럼증이에요

... 

#녹용다리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56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hakjumgo.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